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설치하고, 각 사무실 출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 및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해 주시면 현관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밝고 다정한 모습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반갑게 인사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고, 업무대행이 가능한 부분은 즉시 처리해 드리고, 면담이
필요하거나 처리가 어려운 부분은 업무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돌아가실 때에는 자리에서 일어나서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으로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벨소리가 3회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며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사유를 밝히고,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담당자가 회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나면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또는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오” 등으로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타 부서 소관일 경우에는 3근무시간 이내에, 타 기관 소관일 경우에는 8근무시간 이내에 소관 부서 및 기관으로 이송하거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법정처리 기한까지 기다리지 않고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으며 처리 기한이 필요한 것은 우선 전화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처리 계획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공명정대한 민원 처리를 위하여
- 고객을 대할 때는 성별, 종교, 사회적 신분, 출신 지역 등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하지 않고, 공명정대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압력이나 청탁에도 굴복하지 않겠습니다.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하여
- 민원서류를 접수받을 때에는 처리기준·절차·소요기간과 현지 확인이나 조사 예정시기 등을 안내해 드리고 민원처리 결과에 대해서는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으며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겠습니다.
- 민원서류가 미비한 경우는 8근무시간 이내에 신청인에게 알려드리고 민원인과 협의하여 보완기간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한 후 같은 일로 우리 교육청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모든 증명과 확인원은 민원접수 즉시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으며,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사무에 대해서는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처리기간을 연장할 때는 그 민원사무의 처리기간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연장하며, 연장사유와 처리예정기한을 지체없이 통지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서비스명, 접수·처리과, 전화번호, 팩스)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명 |
접수·처리과 |
전화번호 |
팩스 |
교원 및 학부모 연수 |
기획연구과 |
042-580-8511 |
042-587-6163 |
유치원 평가 |
유아체험교육 프로그램 |
운영지원과 |
042-580-8523 |
042-587-6164 |
교재·교구 대여 |
유아교육자료 개발·보급 |
입찰 및 계약 |
총무과 |
042-580-8531 |
042-587-6165 |
일반민원 접수 및 상담 |
042-580-85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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